Develop/Flutter

μ™œ Flutter 인가 ?

proggg 2020. 7. 20. 23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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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§‰μ—°ν•˜κ²Œ 개발 μ–Έμ–΄λ₯Ό λ°°μš°λŠ” 것이 μ–Όλ§ˆλ‚˜ μž¬λ―Έμ—†λŠ”μ§€ κ²½ν—˜μ„ 톡해 μΆ©λΆ„νžˆ κ²ͺ은 λ°” μž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Flutter 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©΄μ„œ, μ™œ Flutter 인지, μ™œ 이것을 κ³΅λΆ€ν•΄μ•Όν•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λ¨Όμ € κ°„λ‹¨ν•˜κ²Œ 짚고 λ„˜μ–΄κ°€κ³  μ‹Άλ‹€.

 

배경이라 함은 첫째둜 κΈ°μ‘΄ Framework λ“€μ˜ κΈ°λŠ₯μ—μ„œμ˜ 닀각화이닀. 이미 λ§Žμ€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λ“€μ€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κΈ°λŠ₯듀을 λ³΄μ™„ν•˜λ©° μž‘μ„±ν•   수 μžˆλ‹€ .그렇기에 μƒˆλ‘œμš΄ Native Framework 듀에 λŒ€ν•œ 경쟁λ ₯이 λ–¨μ–΄μ§„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λ¬΄μ—‡μΌκΉŒ ? λ°”λ‘œ λΉ„μš©κ³Ό μ‹œκ°„μ΄λ‹€.  단적인 예둜 ν•œ μŠ€νƒ€νŠΈμ—…μ—μ„œ Anroid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IOS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λ‘˜λ‹€ μ§„ν–‰ν•  λ•Œ 각각의 λ„€μ΄ν‹°λΈŒ κ°œλ°œμžλ“€μ„ κ³ μš©ν•˜μ—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κ΅¬μΆ•ν•˜λŠ” 것보닀. Flutter κ°œλ°œμžλ“€μ„ κ³ 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•½ 40% 정도 λΉ„μš© 절감이 μžˆ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. 

 

개발자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λΉ„μš©μ˜ 책정은 기술의 μŠ€νƒκ³Ό μ‹œκ°„μ΄λ‹€. 더 HIgh level 의 ν…Œν¬κ°€ μ‚¬μš© 될 수둝, μ‹œκ°„μ΄ 더 많이 μ‚¬μš©λ  수둝 ν•΄λ‹Ή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큰 λΉ„μš©μ΄ μ±…μ •λ˜λŠ” 것이닀. μ΄λ•Œ Flutter λŠ” 두 λ„€μ΄ν‹°λΈŒλ₯Ό 톡합할 λΏμ•„λ‹ˆλΌ μ‹œκ°„λ„ μ•„λ‚„ 수 μžˆμœΌλ‹ˆ λΉ„μš©, μ‹œκ°„μ  절감 κ΄€μ μ—μ„œ μƒλ‹Ήν•œ 사업적 이읡을 κ°€μ Έλ‹€ 쀄 수 μžˆλ‹€. λ˜ν•œ Dart 엔진은 Flutter κ°œλ°œμ— μžˆμ–΄ κ·Έλž˜ν”½ UI 상당뢀뢄을 Dart Engine 이 μ²˜λ¦¬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퀄리티 λ˜ν•œ λ“€μ΄λŠ” μ‹œκ°„ λŒ€λΉ„ μ€€μˆ˜ν•˜λ‹€.

 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Native λŠ” Cross Platform 에 사μž₯λ˜λŠ” κ²ƒμΌκΉŒ? 그렇지도 μ•Šλ‹€. 각각의 μ–Έμ–΄μ—μ„œ μ£Όλ ₯될 수 μžˆλŠ” νŒŒνŠΈκ°€ μžˆμ„ 것이닀. 즉 μ„ΈλΆ„ν™”λ˜κ±°λ‚˜ νŠΉν™” 된 νŒŒνŠΈμ—μ„œλŠ” Cross λ³΄λ‹€λŠ” Native 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효율적일 것이닀. 그렇기에 보편적인 μ–΄λ–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Άœμ‹œν•œλ‹€ ? ν”ŒλŸ¬ν„°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³ , Low level 의 skill 을 μ‚¬μš©ν•˜κ±°λ‚˜ μ„ΈλΆ„ν™” 된 Native 적 κΈ°λŠ₯을 μ‚¬μš©ν•œλ‹€λ©΄ Native platform 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쒋을 것이닀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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